항해 99 3일차.
숫자야구를 만들어보는 실습이 위주였음.
이를 구연 할때 3가지 요소를 통해 구현하고자 하였음,
1. 컴퓨터가 숫자를 랜덤으로 생성하는 구간
2. 내가 숫자를 적는 구간
3. 두 숫자를 비교하여 out 과 스트라이크, 볼을 알려주는 구간
0. 기본 전제
위 사항을 구현할 때, 어레이리스트를 통해 구현하려함. 때문에 이 과정에서 수를 집어 넣을때 보다 불편하게 넣어야 하는 경향이 있었음.
1. 컴퓨터 구간
이 구간에서는 Java의 random을 활용하여 구현하였음.
수는 0~9까지로 지정하고 반복문을 활용하여 각 자리수를 비교해 중복되는 숫자라면 다시 고르는 절차가 있었음.
이를 활용하여 각각의 자리에 중복되는 수가 나올 확률을 제거함
2. 내가 숫자를 적는 구간
이 구간은 Scanner를 활용하여 구현함 직접 원하는 수를 반복문을 통하여 3가지를 넣는 방식으로 작성함.
3. 두 숫자를 비교하여 판정
이 구간은 조건문과 반복문을 활용하여 볼과 스트라이크의 수를 조건으로 if문을 구성하여 판정함. 만약 둘다 없다면 그것은 아웃으로 나오게 구현함.
위 과정에서 결국 나온것은 숫자 3자리를 한 번에 적는 것이 아닌, 한 원소씩 집어넣는 프로그램을 구현함.
이후 팀원들과의 피드백 과정에서 나눗셈을 활용한 자릿수 구하기 와 같은 방식을 알아내 이를 수정함, 더하여 숫자를
받아 하나하나의 원소로 받는 과정을 더하여 습득함.